해외선물이란?
해외선물은 전세계 주요 선물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다양한 선물상품에 투자하는 방식을 말하며,
실수요자는 선물거래를 통해 실물 가격변동에 대한 위험회피가 가능하고 기관 및 개인투자자들은 선물거래를 새로운 투자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선물거래소는 유동성과 거래 안정성을 확보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투자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해외선물은 어떻게 공부해야할까?
투자할려는 해외선물의 투자상품의 방향성 및 변동을 예측하기 위해서는
해당 투자상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알아야합니다.
예를들어 많은 투자상품들이 산유국이 많이 집결되어있는 중동아시아의 WTI 재고량 발표등에 의해 크게 움직이며,
글로벌 세계정세가 불안한 경우 안전한 실물자산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금가격이 상승추세를 보일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.
해외선물은 글로벌 경제상황과 맞물려움직이기 때문에 경제시황과 관련된 정보를 많이 접하는것이 도움이됩니다.
해외선물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해외선물의 변동성흐름에 적응하는것입니다.

이와 관련된 가장 좋은 방법은 모의투자이며, 해외선물은 국내선물옵션에 비해
큰 변동성을 보이기 떄문에 각 종목의 움직임을 예측하기 쉽지 않습니다.
원유, 원자재, 금 및 유로FX등과 같은 대표적인 해외선물은 서로 다른 기초자산에 영향을 주고받기도 하며
이외 수많은 글로벌 경제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움직임을 파악하기 쉽지 않습니다.
하지만 움직임에 어느 정도 잘 적응할 수 있다면 변동성에 휩쓸려 큰 손실을 입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